학사서비스

News

News

NEW 환경안전공학과 김순태∙정승호 교수,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수상

  • 2023-12-08
  • 260



우리 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김순태∙정승호 교수가 ‘2023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최우수논문상과 신진연구자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15회 2023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한국에너지학회와 한국대기환경학회, 투데이에너지 주관으로 지난 5일 서울시 양재동에서 시상식을 개최했다.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기술 발전과 연구에 기여한 기업과 연구자들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우리 학교 김순태 교수는 한국대기환경학회 학술부문 최우수논문상을, 정승호 교수는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부문 신진연구자상을 받았다. 김순태 교수는 대기환경관리와 미세먼지, 대기 오염 등의 분야에서 활발히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정승호 교수(위 사진)는 화학공정 안전관리와, 독성가스-화재폭발 시뮬레이션 등을 연구하고 있다. 


‘2023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기업 부문에서 ▲경영 ▲환경 ▲기술 ▲효율 ▲안전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학술 부문에서는 신진연구상과 최우수논문상, 학술지발전상 등으로 나누어 수상자를 가린다. 더불어 대학원생과 대학 부문에서도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에너지와 환경 분야에 대한 기업과 학생, 연구자들의 관심과 의욕을 고취하고, 관련 분야 활성화와 사업 양성을 위해 진행되고 있다.


김순태 교수는 공학대학원 환경안전공학과에서 환경대기과학, 대기환경 과목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정승호 교수는 공학대학원 환경안전공학과에서 공정안전관리 특론, 화학물질 안전개론, 장외영향평가 및 위험성평가 등의 과목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이미지 자료 출처 : 제15회 2023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홈페이지